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알아봐요

by 러브아시윤 2022. 9. 20.

 

안녕하세요 평소에 신용카드 자주 사용하는데요. 실수로 분실했을 때 정말 난감하죠 다들 그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과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신한 플레이를 통해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신한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 방법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고객센터는 항상 전화를 잘 안 받더라고요. 전화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그러는 거겠지만 기다리기 짜증 날 때가 많죠

 

 

그래서 저는 대부분 신한 플레이를 통해 확인하곤 합니다. 먼저 신한 플레이를 설치하지 않으신분들은 구글 스토어 플레이에서 신한 플레이를 검색하고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열기]라고 나오는데 설치 안되신 분들은 [설치]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신한 플레이의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어플을 찾으셔서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맨 위쪽에 [검색]이라고 적혀있는 곳에서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세요. [분실]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쪽에 자동 글자들이 완성이 되는데요 그중 [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보이실 거예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분실신고 해제 카드정보 입력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카드번호,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분실 접수번호를 입력하시고 [해제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카드 분실신고가 해제되십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정보를 미리 적어두지 않았다면 분실했는데 어떻게 알수 있을지 난감할테죠. 저같은 경우는 카드 앞쪽과 뒤쪽을 사진촬영하여 보관하고 있어도. 그리고 휴대폰에 잠금장치를 꼭 해놓죠 그러면 만약 휴대폰을 잃어버리더라도 잠금장치를 풀지 못하니 개인정보가 노출될 일이 없을테니 말이죠.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도 같이 알아볼게요. 자동 완성된 글자 중 [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밑쪽 함께 찾는 메뉴의 [카드 분실신고]를 또 한 번 눌러줍니다. 이제 로그인 화면이 보이실 텐데 로그인이 완료되셨으면 계속 따라오세요.

 

 

신한 플레이에서 로그인을 하셨으면 가지고 있는 신한카드의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분실한 신한카드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분실한 카드 번호의 왼쪽을 체크해주시고요 밑쪽에 재발급 신청 여부를 선택해주시면 되세요.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 신청을 눌러주시고 이 참에 카드를 없앨 생각이시라면 신청 안 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인데요. 분실한 카드의 분실 일자와 장소를 입력해줍니다. 만약 입력을 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으니 귀찮으시더라도 꼭 입력해주세요. 분실 장소가 도저히 생각이 안 나시면 비슷한 장소를 적으시고요 다 적으셨으면 밑쪽에 [접수 완료] 버튼을 눌러주셔서 마무리해주세요!

 

 

어떠세요? 아주 쉽죠? 처음에는 신한 플레이를 통해 접수하는게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한번 해보면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거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고 편하단걸 느낄 수 있으실거에요. 무엇보다 고객센터에서 대기를 안해도 되니 그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카드를 분실 안하는게 가장 좋을테지만 혹시나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실일이 있으시면 신한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하게 신고하세요!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wpx 파일 변환 10초면 가능해요  (0) 2022.09.18

댓글